인사말

수원대학교 국제협력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수원대학교는 1982년 개교 이래, 창의적인 교육이념에 발맞추어 교육의 국제화 및 세계화를 꾸준히 추구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1985년 미국Chicago State University와의 자매결연으로 시작하여 아이비리그 명문인 Brown University, 중국의 명문대학인 남개대학 Nankai University, 일본의 교토공예설유대학 Kyoto Institute of Technology, 영국의 University of Bedforfshire, 대만의 명전대학 Ming Chuan University 등 여러 나라의 많은 대학과 자매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위 자매대학들과는 학생 및 교수교환, 공동 학술 및 문화행사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어, 교육 및 학문의 질 향상뿐만이 아니라 국위선양 및 국제 선린관계 함양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서는 이와 같은 국제교류와 관련된 자료를 접할 수 있을 것이며, 아울러 교환학생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지침이 될 수 있는 내용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본 홈페이지방문의 시간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여러 고견이나 기타 의문사항이 있으면 벨칸토아트센터에 위치한 국제협력처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국제협력처장최 강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