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제7회 중국 국제 “인터넷+” 대학생 혁신창업 경진대회 초청장>>
글쓴이 국제협력처
등록일 2021-06-14
조회수 211
내용

<<7회 중국 국제 인터넷+” 대학생 혁신창업 경진대회 초청장>>

 

2015년부터 6차례 개최된 중국 국제 인터넷+” 대학생 혁신창업 경진대회는 세계 5대륙 124개국 대학생 1578만 명 및 377만 개 팀이 참가하는 혁신적인 창업교육 개혁 이끌어가는 플랫폼이며, 세계 대학생들이 혁신창업 이상을 실현시키는 글로벌 행사입니다.

2021년에는 제7회 중국 국제 인터넷+” 대학생 혁신창업 경진대회가 열립니다. 글로벌 혁신창업 우수 청년들이 본 대회에 참여하여 경쟁 및 교류를 통해 글로벌 위기에 대한 혁신적인 대응을 방안을 모색하여 인류의 지속 가능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입니다.

 

지원자격

참가 팀은 모바일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차세대 통신 기술, 블록체인 등 차세대 정보기술을 다양한 경제 및 사회 분야와 밀접하게 결합하여 새로운 인프라, 새로운 제품, 새로운 서비스,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 및 새로운 모델을 육성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키며, 정보화 및 산업화를 통합하여 제조, 농업, 에너지, 환경 보호의 고도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사회복지 분야에서 인터넷의 역할을 최대한 활용하여 혁신적인 네트워크 서비스 모델을 개발, 인터넷과 교육, 의료, 교통, 금융, 소비생활 등과의 긴밀한 통합을 촉진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프로젝트 내용은 초청 측 중국 대학교나 대회 해외 파트너에게 문의 바랍니다.

참가 팀은 잘못된 정보 없이 진실되고, 건전하며 합법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타인의 지식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되며, 사용하는 특허기술, 자료 등은 명확한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이 있어야 합니다. 표절, 허위 자료 제공 등 관련 법률 위반 행위 발견 즉시 참가 자격을 박탈하며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참가 팀이 타인의 지식 재산권을 사용하는 경우, 지원 시 법률적 효력이 있는 지식 재산권 소유자의 서면 허가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미 주무부처에 지원을 완료한 팀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 등록 확인서, 조직 기관 코드 등 관련 증빙서류의 스캔본 및 회사 소개 자료, 법인 대표 자료, 지분 구조 자료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팀의 재무 데이터, 투자유치 현황, 고용촉진 결과 등 관련 증명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공모전 발표 전, 1000만 위안화 혹은 그 이상의 투자를 받았거나, 2020년 혹은 이전에 1000만 위안화 이상의 수입을 올린 팀에 대해서는 투자 계약서 및 투자금 수령 확인서 등의 증빙서류를 본선 전에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 팀은 <중화인민공화국 헌법> 및 기타 법률법규를 위반하는 어떠한 내용도 포함할 수 없습니다. 중국 문화를 존중하며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쳐서는 안됩니다.

각 팀당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하나의 프로젝트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전 경진대회에서 금상 및 은상 수상 프로젝트는 금번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팀원의 나이는 35살이 넘어서는 안됩니다.(198631일 이후 출생자)

 

경진대회 소개

경진대회는 팀 단위로 참가신청을 하며, 팀원은(대표자 포함) 2인 이상 15명 이하로 구성합니다.

팀원 모두는 외국 고등교육기관 재학생 및 졸업 5년 이내의 졸업생이어야 합니다. 지원자는 팀장이며, 지원 기관은 팀장이 학력 혹은 학적을 보유하고 있는 외국학교이어야 합니다.(외국 학교는 외국에 설립되어 독립적인 교육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외국 학위 또는 학력을 독립적으로 부여할 수 있는 고등교육 학교 및 대학교입니다. 외국 교육기관의 학적 보유란 외국 대학에 입학을 했으며, 외국 대학의 학위 또는 학력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참가 팀은 창업단계, 투자유치 상황 및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학부생 창의팀, 석사생 창의팀, 스타트업팀, 성장팀으로 분류됩니다.

학부생 창의팀 창의적이고 정형화된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2021416일까지 사업자 등록 등 각종 등록을 완료해서는 안 됩니다. 참가 신청자는 팀장이어야 하며, 팀장 및 팀원들 모두는 재학생 혹은 졸업 5년 이내의 학부생 혹은 전문대생 이어야 합니다.

석사생 창의팀 창의적이고 정형화된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2021416일까지 사업자 등록 등 각종 등록을 완료해서는 안됩니다. 참가 신청자는 팀장이어야 하며, 팀장 및 팀원들 모두는 재학생 혹은 졸업 5년 이내의 석사생 혹은 전문대생 이어야 합니다.

스타트업팀 사업자 등록 등 각종 등록 기간이 3년 미만(201831일 이후 등록)이고, 기관 또는 개인 지분 투자를 1회 이상 받으면 안 됩니다. 참가 신청자는 스타트업 법인대표 이어야 합니다.

성장팀 사업자 등록 등 각종 등록 기간이 3년 이상(201831일 이전 등록), 또는 사업자 등록 등 각종 등록 기간이 3년 미만(201831일 이후 등록)이며 기관 또는 개인 지분 투자 2회 이상(2회 포함)을 받아야 합니다. 참가 신청자는 기업 법인대표 이어야 합니다.

 

심사내용

국제 참가 팀은 중국 현지 참가 팀,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 참가 팀과 동일한 기준으로 심사하나 지역별로 나눠서 순위를 매깁니다.

자격심사(202181~ 815). 조직위원회는 심사 규칙과 관련된 주요사항에 대해 참가 자격과 서류심사를 진행합니다.

온라인심사(2021816~ 831). 자격심사에 통과한 팀에 대헤 여러 차례 온라인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온라인 심사까지 진행됩니다.

현장평가(202110월 하순). 최종 온라인 심사 상위 150개 팀은 현장평가인 결승전에 참가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고 국제선 항공편이 정상화될 경우, 조직위원회는 결승전에 참여하는 팀에게 팀당 1~2명의 국제 교통비(왕복 이코노미 항공권) 및 결승전 기간 현지 숙식,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현장평가가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에 결승전 답변심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시상내역

국제 경진대회에는 총 500개의 팀이 결선에 진출하여 온라인 심사를 통해 현장 평가에 참가할 150개 팀을 선정합니다. 그중 상위 50개 팀이 금상, 하위 100개 팀이 은상을 수상합니다. 온라인 심사에는 참여했지만, 현장 공모전에 참가하지 못하는 나머지 350개 팀이 동상을 수상합니다.

공모전 조직위원회가 수상 증서를 수여하며, 인큐베이션 시스템 등을 제공합니다. 최종결선에 오른 팀에게는 성적에 따라 현금 보너스를 수령합니다. 공모전에는 우수창업 멘토상”, 파트너를 위한 국제 프로젝트상이 있습니다.

 

지원방법

(1) “글로벌 청년 혁신 지도자 공동체 추진회(PILC)” 홈페이지(https://www.pilcchina.org/)에 참가 서류를 제출 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북경 시간으로 2021610시부터 202173124시까지 입니다.

(2) 프로젝트 사업 계획서를 PPT 파일로 제출해야 하며, 보조자료로 사업 계획서Word 파일 혹은 1분 동영상을 제출해야 합니다. 검토의 편의를 위해 PDF파일로 변환해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자격 검토 편의를 위해 모든 팀원은 등록 마감일 전에 학적 증명서 혹은 지분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지도교수가 있는 팀은 지원 시스템에 지도교수의 정보를 함께 기입해야 합니다.

(4) 모든 참가서류와 현장답변은 중국어 또는 영어를 사용을 원칙으로 하니 다른 언어를 사용할 경우 조직위원회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기준

금번 공모전에 대한 심사기준과 자세한 내용은 전국 대학생 창업 서비스 홈페이

”(https://cy.ncss.cn) 또는 글로벌 청소년 혁신 리더 커뮤니티(PILC) 공식 홈페이

(https://www.pilcchina.or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본 첨부파일 조항의 최종 해석권은 중국 국제 인터넷+” 대학생 혁신창업 경연대회 조직위원회에 있습니다.

 

문의처

글로벌 청년혁신지도자 공동체 추진회(PILC) 범지

연락처 : 0086-13581973690

이메일 : info@pilcchinalorg

주소 : 북경시 해전구 쌍청빌딩 24

우편번호 : 100101

전국 고등 교육기관 학생정보상담 및 취업지도 센터 학호

연락처 : 0086-10-68352311

이메일 : hao@chsi.com.cn

주소 : 북경시 서성구 서직문외대가 18호 금무빌딩 C

우편번호 : 100044

남창대학 국제교류학원 송문걸

연락처 : 0086-791-83969196

이메일 : iec@ncu.edu.cn

주소 : 강서성 남창시 홍곡탄신구 학부대도 999

중화인민공화국 교육부 고등교육부 종합처 이위

연락처 : 0086-10-66097850

이메일 : internetplus@moe.edu.cn

주소 : 북경시 서성구 대목창호동 37

우편번호 :100816

 

중국국제 인터넷+”대학생 혁신창업 경진대회 조직위원회

20214